대한예수교장로회 중앙총회(총회장 이건호 목사)는 제69차 교역자 동계수련회를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약 400여명의 교역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헌법을 준행하는 임마누엘 성총회’란 주제로 열린 수련회에서 참석자들은 분열된 중앙총회가 다시 하나 되어 세계 속의 총회가 되길 기원했다.

첫날 개회예배는 서기 이강덕 목사의 사회로 재무부총회장 최영순 목사의 기도, 이용하 목사의 특송, 총회장 이건호 목사의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란 제목의 설교 등의 순서로 드렸다.

이 자리에서 이건호 목사는 “목회자가 말씀을 읽고 깨닫는 일이 매우 중요한 것”이라며, “그래야 교회와 성도들과 목회자 자신이 말씀의 은혜와 능력을 받아 성령 충만한 삶을 살게 되며, 이와 더불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바르게 성장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목사는 “그리스도를 본받아 그리스도께서 맡겨주신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항상 부지런히 가르치는 일에 전념해야 한다”며 “특히 참된 목회자는 자신의 삶과 그 모든 하는 일에 있어서 끊임없이 ‘진보’ 즉 ‘성장해야 하며’, 그것이 성도들로 하여금 느껴지도록 해야 되는 것이다. 성도들이 목회자를 평가하는 근본적인 척도는 가르치며, 권하는 일도 잘해야 되겠지만, 그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얼마나 변화되었는가도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 목사는 “목회자들이 전심전력으로 최선을 다해 할 일은 바로 경건의 삶”이라며 “그리고 주님께서 주신 사명이다. 자신과 듣는 자들의 구원을 위해 영적 성숙인 진보를 모든 사람들 앞에 나타내는 그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또한 재정부총회장 이상분 목사가 헌금기도하고, 총무 장광성 목사의 광고와 이건호 총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목회부흥회에서는 이상분 목사의 사회로 영남노회 노회장 이순자 목사가 ‘쓰임 받는 은혜’를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오향초 목사의 사회로 열린 제2부 목회부흥회에서는 한기총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가 ‘성공의 비결’(전 10:10)이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4차원 세계(영성)란 생각을 바꾸면 된다. 비전, 꿈이 있어야 한다. 믿음이 있어야 한다. 말을 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둘째 날에는 헤세드원어 설교연구원 원장이자 헤세드원어 아카데미 원장인 이성호 목사를 비롯해 국제중앙신학 학장 오향초 목사, 세계선교협의회 회장 한규섭 목사가 ∆나도 원전 설교 할 수 있다 ∆우리는 여호와 닛시 공동체 ∆가짜 뉴스와 기독교 등의 제목으로 강연했다.

마지막 날 폐회예배는 총무 장광성 목사의 사회로 인천지역부총회장 박명옥 목사의 기도와 전찬화 강도사의 특송, 대외부총회장 고금용 목사의 ‘선한 사마리아인’이란 제하의 설교, 총회장 이건호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