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태 혜화경찰서장이 신임 인사차 지난 22일 한국교회연합을 내방했다.

권태진 대표회장은 “혜화서가 관할하는 종로5가는 기독교 교단과 기관들이 밀집해 있는 곳인데 특별히 이 지역의 치안을 담당하느라 수고가 많을 줄 안다”며, “기독교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경찰들의 노고에 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태원 서장은 “크고 작은 시위와 집회가 이 지역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 서로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들의 공공의 질서와 치안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대표회장은 “신천지 신도들의 기독교연합회관 앞 집단 시위를 한다. 우리나라는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이고, 집회와 시위의 자유도 있으니 시위를 하지 못하게 할 수는 없으나 엄청난 인원을 동원해 떠나갈 듯 함성을 지르고 지나치게 공격적인 구호를 외침으로써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행위까지 방치해서는 안 되지 않는가”고 물었다.

그러자 김 서장은 “최근 어떤 시위든 간에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고 경찰은 만에 하나 일어날지도 모를 불상사를 대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사회법에 저촉되어야 공권력을 투입해 진압할 수 있는데 이단 시위자들이 이 점을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만에 하나라도 실정법을 어길 경우 엄격하게 법적 처벌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