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019학년도 제3세계 크리스천 인재 입학식’을 지난 25일 오전 10시 교내 백석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백석대는 ‘제3세계 인재양성’이란 이름 아래 지난해 제3세계 각국을 돌며 인재를 발굴한 바 있으며, 발굴한 인재들에게는 한국의 기업, 교회 등을 연결해 후원을 받도록 했다.

이 사업은 우리나라가 어려움을 겪던 시절 선진국들의 도움과 원조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됐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이젠 우리가 도와야 할 때’란 장종현 총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이날 장종현 총장은 “귀한 일에 동참해주신 기업 대표, 교회 목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대학은 학생들이 가진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탄자니아, 스와질란드, 르완다, 우간다, 멕시코, 인도, 인도네시아, 레소토, 남아프리카공화국, 파라과이, 캄보디아까지 11개국에서 모인 외국인 학생들은 4년간 백석대학교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고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들이 선택한 전공도 기독교학부부터 ICT학부, 보건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찰학부까지 다양하다. 각자의 꿈과 관련된 전공을 선택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돕자는 대학의 사업 취지를 고스란히 담았다.

이러한 가운데 대학과 후원자들의 마음에 공감한 도움의 손길도 이어졌다. 대학 내 백석생활관 식당을 운영하는 아워홈 천안영업팀 신동인 팀장의 제안으로 학기 중 제3세계 유학생들의 식사가 해결됐다.

아울러 이날 ‘제3세계 인재 장학금 전달 행사’에는 15명의 유학생들을 후원하는 15개 단체의 대표와 대학 보직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대학과 기부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주한탄자니아 마틸다 스윌라 마수카 대사(Matilda Swilla Masuka)가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제3세계 유학생 후원에 참여한 ㈜우보인터네셔날 김지훈 대표는 “제가 믿고 따르던 교수님으로부터 추천으로 제3세계 유학생 후원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 친구들이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많은 학문, 기술을 배우고 고국으로 돌아가 국가를 일으키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