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한성결교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위원장 안용식 목사)에서 이천 시온성교회와 관련, 담임 L목사에 대해 ‘이단성이 없다’고 결론을 내린 가운데, 담임목사 반대측 성도들(이하 S교회바로세우기모임)이 지난 18일 소속 교단인 기성 총회본부 앞에서 도열한 채, 판결에 대해 양심과 책임있는 문서로서 명확한 답변을 공개 요청했다.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플랜카드와 개인 피켓을 든 S교회바로세우기모임 100여명의 성도들은 ‘재판을 상세히 공개하라’, ‘기성총회장은 시온성교회 문제에 대해 책임지고 사퇴하라’, ‘비성경 목사 옹호하는 기성총회는 해산하라’ 등을 목청껏 외쳤다.

또한 이들은 ‘교단헌법 따라서 공정재판 하였는가?’, ‘편파재판 기성총회 책임자는 회개하라!!’, ‘사람 바라보지 말고 하나님을 바라봐라’, ‘한교연이 비성경적이라한 목사를 성결교단은 감싸고 옹호하니 기성의 정체성은 무엇이냐’, ‘비성경이 이단이 아니면 기성총회 이단기준은 무엇인가? 밝혀라’ 등의 문구가 적힌 플랜카드와 개인 피켓을 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현장에서 S교회바로세우기모임은 비성경(이단성) 고발 건 공개 요청서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 말씀에 따라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의 사중복음을 신앙의 표제로 새기고, 문준경 전도사의 순교의 정신을 자랑으로 여기며 신앙생활을 해왔다”며, “소지행위 등 비성경 행위에 대하여 처벌은커녕, 이를 따르지 않는다고 바른 신앙을 지키려는 성도들을 처벌하는 기성총회의 재판위원회와 비성경(이단성)고발의 성경적 판단유무에 대하여 답을 주지 않는 이대위는 양심과 책임을 지고 문서로서 명확하게 답변하기를 공개요청하며, 이단성 고발내용에 대하여 성경적 또는 비성경적 유무를 사안별로 공개해달라”고 요청했다.

덧붙여 “소지행위, 나비장식 등의 무속행위에 대하여 이를 중단하기를 요청하였을 때 칼럼까지 쓰면서 이를 무속해위를 보는 자들은 그리스도인이 아니라고까지 했다”며 이러한 행위가 성경적인지 사안별로 공개답변도 원했다.

이어 교단을 향해 ∆소지행위가 성경적이며 이를 무속행위로 보면 그리스도인이 아닌가? ∆땅에 속한 배추벌레가 하늘에 속한 나비가 되는 것이 거듭남인가? ∆소망나무를 만들고 기도제목을 나무에 메다는 것이 성경적인가? ∆기도제목, 병명 등을 적어서 종이비행기로 만들어 날리는게 성경적인가? ∆주께 맡기라는 뜻은 던져버리라는 뜻으로 기도제목(예: 우울증)을 쓰고 기도하고 나면 휴지통에 던져버려야 기도가 이루어지고, 다시 찾아가면 이루어지지 않는가? ∆교회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말하지 않는다면 누구의 가르침을 말하는가? ∆베드로도 예수님의 가르침을 말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기성은 누구의 가르침을 말하였는가? ∆베드로가 제2의 예수님으로 살아갔는가? ∆목사가 영적인 아버지이며 성경에 영적어머니도 나오는가? 등을 따져 물었다.

또한 ∆강단에서 저주와 협박이 나무하는 설교가 성경적인가? ∆성도들을 향해 사탄, 마귀, 저주 기도가 성경적인가? ∆예수님의 팔복이 언제부터 새로운 개념으로 해석하면 여덟가지 저주라는데 언제부터 팔복이 여덟가지 저주로 바뀌었나? ∆전통교회에서 MBTI성격테스트를 하여 성경유형별로 분류하여 누구는 누구와 같다는 식으로 편을 가르는 게 성경적인가? ∆열린 예배를 드리는 곳은 사도신경을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성결교단에서 공예배시 사도신경을 하지 않는 것이 성경적인가? ∆목사보고 회계하라고 하는 것은 하늘에 속한 목사보고 땅에서 속한 세상으로 돌아가라는 뜻인가? ∆기도 후에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도 없이 목사의 축도로 끝을 맺는 기도가 성경적인가? ∆기도 끝에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하고 아~멘은 하지 않는 것이 성경적인가? ∆대 예배시 찬송가는 사라지고 검증되지 않은 복음성가만 하는 교회가 전통교회의 모습인가? ∆목사에게 양의 치리권과 축복권 저주권을 주었는가? ∆목사는 영적인분이고 성도들은 피조물이 맞는가? 등의 답변도 요구했다.

더불어 ∆사도와 선지자가 이시대의 목사, 전도사가 맞는가, ∆양의 탈을 쓴 이리는 목회자가 아니라 신자들이라는데 맞는가? ∆안식일은 토요일이라는데 맞는가? 기성의 안식일은 토요일인가? ∆제사장이 이시대의 목사이며, 제사장이 죄를 사하여 준다고 하는 것이 성경적인가? ∆성도들에게 귀신이 들어가는 것을 보았는데 눈이 빨개지고 악을 쓴다며 선동하는 목사가 성경적인가 ∆귀신을 쫓아냈더니 이단이라 한다며 선동하는 목사가 성경적인가 ∆교구, 구역 등을 00그룹이라고 하는 교회가 기성에도 있는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귀신의 역사가 보인다는 목사가 성경적인가? ∆교회의 각 실(방)을 “시온의 뜰” “로뎀하우스”로 하는 곳이 있는가? ∆사회법은 사실과 증거가 중요하지만 성결교단법은 필요없는가? 등에 대해서도 질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