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가 벌이는 몽골복음화 게르성전 건축운동에 지구촌선교회(이사장 이재희 목사)가 함께했다.

지구촌선교회는 몽골 울란바트르시 바양주르흐구 가쪼르트마을의 톨고르 촐로교회의 게르성전을 세웠다. 가쪼르트 마을은 빼곡한 집들이 들러선 마을로, 마을의 가장 높은 곳에 교회가 세워진지 10년이 되었다. 그동안 이 교회는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들을 돌보며, 예수사랑을 실천해 왔다. 또한 평일에도 지역 성도들과 학생들이 교회를 찾아와 목사와 함께 하나님나라선교를 감당하고 있다. 부지런히 섬기는 집사님들로 인해 지역 내 칭찬받는 교회로 평가를 받는 이 교회는 우물을 지역민들에게 개방하고, 예수의 생활현장인 가난하고 소외된 지역사회에서 남눔과 섬김의 목회를 통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하지만 10년 전에 완공된 작은 벽돌로 건축된 교회으로 비좁은 공간에서도 지역주민을 섬기는 일에도 최선을 다했다. 이 소식을 들은 지구촌선교회는 지역 아동들로 인해 예배공간이 절실 상황에서, 교회 마당에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이 성전은 주일에는 예배드리는 공간, 평일에는 지역 어린이들의 공부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복지 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이곳에 놀이터, 쉼터, 문화공간이 되어 지역민과 함께 한다는 것이 목표다.

이에 지난 12일 게르성전 봉헌예배가 드려졌다. 봉헌예배는 유미정 선교사(몽기총)의 사회와, 가나(몽기총)와 어유나전도사(해링토우교회)의 통역으로 김향심 목사(지구촌선교회 후원이사)의 대표기도, 이미란 목사(지구촌선교회 임원)의 성경봉독, 지구촌선교회 워십선교단의 몸찬양, 이재희 목사(지구촌선교회 이사장, 분당횃불교회 담임목사)의 ‘생산하는 머릿돌 교회’라는 제목의 설교, 강미애 목사(지구촌선교회 임원)와 톨고르 촐로교회 담임목사인 아마라 목사의 감사인사, 보이만 목사(몽골복음주의협회 바양주르흐구 대표. 비트니 교회 담임목사)를 비롯해 갈라 목사(게르 흐리스트교회 담임목사), 어유나 전도사(해링토우교회 담임사역자), 체체게 전도사(몽골복음주의협회 이사, 가쪼르트게렐교회 담임사역자)의 축사, 톨고르촐로교회 담임 아마라 목사의 이재희 목사에게 감사패 전달, 이재희 목사(지구촌선교회 이사장)의 축도 등의 순서로 드렸다.

이재희 목사는 “톨고르 촐로교회가 기독교 역사상 최초 선교사를 파송한 안디옥교회처럼 살아있는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성령으로 교회를 세우고 말씀으로 훈련되어져서 모든 족속에게 복음을 전하자. 이웃을 섬기며 예수님의 자녀를 잉태하여 주님께 칭찬받고 날마다 생산하는 머릿돌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