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임원들은 114년차 총회장 헌신예배를 지난 24일 증도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에서 드렸다.

이날 예배는 ‘어렵고 척박한 농어촌에서 오랜 기간 목회하며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선한 영향력을 끼쳐온 목회자들을 섬긴다’는 취지에서 전국에서 모인 114명의 농어촌목회자들이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한기채 총회장은 “우리교단 순교자가 농어촌에서 다 나왔다. 농어촌에서 목회하는 분들은 순교의 피를 이어 받은 분들”이라며, “농어촌에서 오랫동안 사역하면서 교회가 그 마을의 중심이 되고 목회자가 그 지역 지도자가 됐다. 농어촌 목회자들을 존경한다. 순교의 정신으로 헌신하며 성결교회의 위상을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박원종 목사(명광교회)는 ‘예수님처럼 섬기는 자가 되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예수님께서 자신을 배반하는 자까지 발을 씻겨주신 것처럼 나를 미워하고 괴롭게 하는 사람도 사랑하고 섬겨야 한다”며 이웃을 섬기고 원수까지 섬기는 주의 종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임원들은 순교지 순례로 23일 임자진리교회(이성균 목사) 방문을 시작으로, 24일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관장 김헌곤 목사), 두암교회(홍용휘 목사), 병촌교회(윤영수 목사)를 방문했다.

임자진리교회는 임자도를 배로 오고가야 하는 제약 때문에 평소 총회임원들이 잘 방문하지 못하는 곳으로, 마지막까지 원수를 사랑했던 이판일 장로 등 48인의 성도가 순교한 교회다. 두암교회는 윤임례 집사 등 23명의 성도들이 순교한 교회로 올해 전주지방회를 중심으로 순교 70주년 기념사업이 진행된다. 마지막 방문 순교지인 병촌교회는 학생과 유아를 포함해 성도 66인의 순교한 곳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