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순복음리더십과정 교재 『예수님의 리더십(서울서적)』를 출간했다.

이 책의 출간을 위해 이영훈 목사는 교회 리더가 영적으로 새롭게 되고 참된 크리스천의 리더십을 갖추도록 훈련하라는 하나님의 비전을 받고 재작년부터 교회 리더들을 ‘절대긍정 절대감사’로 훈련시키기에 힘써왔다.

머리말에서 저자는 본 교재를 통해 그리스도를 닮은 참 일꾼, 성령 충만한 영성으로 무장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영적 지도자들이 세워지기를 소망했다.

이에 이 목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거리두기가 지속되다 보니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를 하고 IT 기술로 ‘나 홀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사람보다 기계가 친숙한 환경이 도래하고 있다”면서, “개인주의가 더욱 심해질 것이라는 우려도 있는 가운데 이런 공동체를 이끌어갈 올바른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목사는 “사람 위에서 군림하고 통제하는 과거의 리더십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낮은 자리에서 섬기고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꿈과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책은 ∆제1권 ‘예수님의 리더십’, ∆제2권 ‘성경 인물들의 리더십’, ∆제3권 ‘순복음의 리더십’, ∆제4권 ‘세상을 변화시키는 리더십’ 등 총 4권의 연속물로 기획됐다.

먼저 나온 『예수님의 리더십』 독자들이 예수님의 성품을 기반으로 한 리더십의 12가지 특징을 살펴보며 교회와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도록 돕는다.

이 책은 각 장의 리더십과 관련된 핵심 내용을 간추려 소개하는 ‘리더십 포인트’, 짤막한 스토리로 각 장의 리더십 주제와 연결하는 ‘리더십 워밍업’, 성경 말씀을 살펴보며 학습하는 ‘예수님에게서 배우는 리더십’, 독자들에게 구체적 실천 방안을 묻는 ‘리더들을 위한 질문’과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되짚어보기’, 리더십을 삶 속에서 실현할 것을 결단하는 ‘리더 선언문’으로 구성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