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중앙교회 김승자 목사

한국교회와 교인들은 하나님과 그리스도에게 충성하기보다도, 교회와 자기 자신에게 충성한다. 자신의 안전을 중요하게 여긴다. 그래서 자신에게 맡겨진 것을 지키는 것이 제일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목회자들은 이렇게 교육했고, 교인들은 이렇게 교육을 받았다. 신종 바이러스감염증 정국서 한국교회 일부가 취한 행동은 이를 반증하고도 남는다. 그렇다보니 한국교회는 붙잡고 지키는 보수주의에 떨어지고 말았다. 한마디로 보수보수 외치다가 보수주의에 갇혔다. 내가 교육 받은 진리와 신앙만을 지키고 있다.

분명한 것은 자신만을 위한 재물은 결국 하나님나라 재물을 잃고 만다는 것을 잊은 것이다. 하나님이 준 달란트를 가족을 위해 다 허비하는 사람은 하늘나라의 가족을 잃는다. 교리와 전통 신앙만을 붙잡고, 안심하는 그리스도인은, 그것이 위험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오늘 한국교회가 과거에 머물러 변화되지 않고 있는 이유이다. 한마디로 모두가 집단교회이기주의에 빠져 버렸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 그리스도의 이름아래 세워진 교회들은 진리와 신앙을 지키는 것으로 만족 할 수 없다. 자기를 버리고 십자가를 져야 한다. 삶이 고달프고 위험하더라도, 용기 있게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나라를 위해 일해야 한다. 그리고 버림받은 사람, 천박한 사람,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 이들과 함께 하나님나라운동을 벌여야 한다.

한국교회는 이제라도 가던 길을 멈추고 돌아서서 자기 안에 갇혀 있는 껍데기를 벗어버려야 한다. 기독교는 사랑하는 종교인 동시에 행동하는 종교이다. 행동이 수반되지 않는 믿음과 은혜는 1달란트를 받은 종과 다르지 않다. 1달란트를 꽁꽁 싸서 땅에 묻는 것과 같다. 코로나19 정국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외면하면, 한국교회는 크게 손해를 볼 것이다. 선교의 경쟁력도 상실 할 것이다. 이미 상실하기 시작했다.

오늘 그리스도인들이 강도만난 사람을 돕지 않고, 외면하고 지나가고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인의 자유, 인간이기를 포기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이라면,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이웃들의 아우성 소리를 듣고 행동해야 한다.

이 아우성을 듣고 행동하는 사람만이 그리스도인의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이제라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와 작은교회들의 신음소리, 노동자들의 외침, 계약노동자들의 울부짖음에 귀를 열어야 한다.

무거운 짐을 지고 신음하는 사람들에게 가서 그리스도를 섬기듯 그들을 섬겨야 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것을 아낌없이 내 놓아야 한다. 이럴 때 그리스도인의 삶이 풍성해진다. 교회도 선교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풍성해진다. 하나님나라의 영원한 삶이 보장된다. 그리스도인 모두는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고통 받는 사람들 가운데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