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총연합회(공동대표회장 소강석, 이철, 장종현 목사)는 신년하례회 및 한국교회기도회를 지난 19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진행했다.

1부 예배는 이철 감독(기감 감독회장)의 사회로 기성 총회장 한기채 목사의 기도, 예장진리 총회장 홍정자 목사의 성경봉독(골로새서 2: 19), 총회장 장종현 목사의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연합하는 한국교회총연합’이란 제목의 설교, 기침 총회장 박문수 목사의 축도 등의 순서로 드렸다.

장종현 목사는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에 지배를 받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충만한 ∆기도성령운동에 앞장서는 한교총이 되기를 소망했다.

그러면서 장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연합하는 한교총이 되어서, 한교총 산하 모든 교단과 교회, 그리고 성도돌 가정이 나와도 들어와도 복을 받을 뿐만 아니라 기도성령운동을 통해 계획한 모든 일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되는 복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2부 하례와 기도 시간에는 소강석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가 신년사를, 신정호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가 인사를 각각 전했다.

소강석 목사는 “우리 마음을 어지럽히는 분노와 증오의 부유물을 걷어내며, 다시 순결하고 정화된 영혼 위에 사도행전적 신앙을 회복하자”며, “결국, 코로나19 이후 다시 새롭게 부흥할 한국교회를 바라보며, 성령이 역동케하시는 성경적 원형교회를 세워가자”고 요청했다.

이어 상임회장 정동균 목사(기성 총회장)와 안성삼 목사(예장 개혁 총회장), 김윤석 목사(예성 총회장), 이상재 목사(예장 대신 총회장), 김홍철 목사(그교협 총회장), 정진성 목사(예장 정통보수 총회장), 김명희 목사(예장 보수개혁), 김국경 목사(예장 합동선목 총회장), 최진기 목사(예장 개혁개신 총회장) 등이 나라와 민족, 교회와 연합, 극단으로 치닫는 사회, 코로나19의 극복과 교회의 역할, 통일시대를 열어가는 한반도와 복음전파 그리고 한교총의 지도자와 2021년 사업을 위해 기도하고, 총무 김일엽 목사(기침 총무)의 광고, 예장 합신 총회장 박병화 목사의 기도로 마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