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연합기도운동(공동대표 윤보환 감독)이 ‘우리가 있는 그 자리에서!- 코로나19 소멸을 위한 전 세계 부활절 한마음 기도행동’에 나설 것을 한국교회를 비롯해 세계교회에 요청했다.

이를 위해 세계교회연합기도운동은 사순절 기간 매일 밤 10시 각자 있는 곳에서 3분 동안 동시 기도를 요청하는 한편, 오는 4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고난 주간 금식 기도와, 4월 4일(주일) 부활절 연합예배와 개 교회 예배 시 ‘코로나-19 소멸을 위한 기도’ 순서를 넣어 한마음으로 기도해줄 것을 바랐다.

이와 관련해 동 운동은 지난 9일 오후 1시 30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신관 4층 크로스로드선교회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행동의 대한 배경과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현장에서 세기총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는 “기독교가 제대로 역할을 못해 세상에 걱정이 되고 있다”며,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다. 하나님께 기도해 코로나를 물리릴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행동 할 수 있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다. 이를 통해 교회가 다시 하나되어 그 힘으로 한국교회가 일어나길 소원한다”고 밝혔다.

한교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도 “코로나로 인해 1년 동안 한국교회가 여러가지로 어려움을 겪었다”며, “함께 모여 기도하고 의논하고 바이러스가 물러나도록 한마음으로 일치되어 기도하길 소망한다. 한국교회가 새로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한장종 대표회장 김종준 목사도 “한국교회가 코로나로 인해 위기에 처해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모두가 노력을 하고 있지만 그것은 인간적인 방법일 뿐”이라며, “이를 종식시킬분은 오직 하나님뿐이다. 따라서 기도 외에는 답이 없다. 이 단체로 중심으로 코로나 종식을 위해 기도한다면 그 기도를 들으시고 주님께서 이 코로나를 종식시켜 주실 것 이다. 적절한 시기에 감사하다. 한장총 소속 모든 교회들에게 알려 한국교회가 연합해서 기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미래목회포럼 이사장 정성진 목사(크로스로드선교회 대표)도 “우리 모두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당하고 있다”며, “이럴 때 두 손 들고 기도한다면 하나님께서는 하늘문을 열어 응답하시고 해결해주실 것이다. 또한 한국교회 위상을 높여주실 것이다. 모두가 기도운동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빌리그레이엄전도협회 아시아 총괄 디렉터 채드 해모든 목사도 “하나님께서는 성경에서 약속하셨다. 부르짖을 때 땅을 고쳐주신다고 했다. 모든 교회와 성도가 기도할 시간”이라며, “지금 전 세계에서 코로나라는 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 부활절을 계기로 코로나 소멸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는 것은 중요하다. 국적을 초월해 한마음 한뜻으로 기도하는 것은 처음이다. 우리단체를 대표해 이곳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인기총 총회장 김기덕 목사도 “가장 어려울 때 기도하므로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했다”며, “인기총은 고난주간 3일 동안 금식기도운동에 함께 하기로 결의했다”고 했다.

유럽한인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장 김호동 목사도 “온 세계가 한 주제로 가지고 전전긍긍하고 있는 것은 역사상 없었다. 많은 시간과 재정을 투자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있다”며, “함께 기도한다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한마음으로 기도할 때 문제를 해결해주실 것이다. 고난가운데 주신 하나님의 축복이다. 부활절을 기해 하나님의 백성들이 한마음으로 기도할 때 에 응답해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운동을 기획한 윤보환 감독은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약 2백만 명이 목숨을 잃었고 세계적으로 기독교인을 넉넉히 잡아서 30%라고 해도 60만 명을 제외하고는 구원받지 못했다”면서 “코로나-19는 가족이나 접촉할 수 있는 사람들도 분리시켰고,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기회를 가지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윤 감독은 “세계교회가 연합으로 기도하여 성령의 능력으로 코로나-19를 소멸시킨다면 교회의 본질인 예배와 전도가 전 세계적으로 강력해 질 것”이라며, “세상이 행복한 일상으로 회복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기에 ‘전 세계 부활절 한마음 기도 행동’을 추진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세계교회연합기도운동이 주최하고 한국교회일천만기도운동본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코로나-19 소멸을 위한 전 세계 부활절 한마음 기도 행동’은 한국교회연합,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인천기독교총연합회, 미래목회포럼,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등 국내 연합단체와 빌리그래함전도협회(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등 여러 기관이 함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