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의전화는 오는 9월 2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계절광장에서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는 한 해에만 13,836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어 38분마다 소중한 생명을 잃는 현실을 자각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자 캄캄한 어둠을 헤치고 희망을 찾아나가는 특별한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서울을 비롯해 인천, 수원,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등 전국 8개 도시에서 열리며, 생명사랑밤길걷기는 5km, 10km, 30km 총 세 가지 코스로 진행된다.

자살예방 릴레이 영상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개그우먼 ‘정지민’의 사회로 공식 행사가 시작되며, 공식 행사 전후로 공연 및 생명사랑 10대 선언 등이 진행된다.

저녁 7시 30분부터 30km, 10km, 5km가 차례로 출발하며, 코스 출발 전에는 탁월한 가창력과 파워풀한 보이스로 정평이 나있는 가수 ‘KCM’과 ‘제아(브라운아이드걸스)’가 참가자들의 에너지를 충전시킨다. 또한 10km, 30km 코스에서는 잠시 숨을 고를 수 있도록 중간휴식처에 ‘도리토리’가 기타와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음악을 선사한다. 한강공원에 도착했을 때에는 낭만 가득한 한강변에서 ‘스웨덴세탁소’와 ‘볼빨간사춘기’의 감미로운 노래로 몸과 마음의 휴식을 갖게끔 다양한 뮤지션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생명’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기획돼, 참가자들이 더 이상 ‘자살예방’을 무거운 주제로 여기지 않고 어려운 일이 아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로 생각을 전환할 수 있도록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L(Listen) 부스에서는 유언장 작성과 임종체험 등 새생명체험을 통해 우리가 사는 이 순간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는 기회를 제공한다. I(Imagine) 부스에서는 우울증, 심리상태 자가진단과 진단결과에 따른 전문가의 심층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한강교량에 설치된 SOS생명의전화를 직접 체험해보거나, 스스로의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며 나에게 편지를 작성하면 3개월 후 자택으로 발송해 주는 ‘나에게 쓰는 편지’도 진행된다.

F(Feel) 부스에서는 생명사랑 축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과 생명사랑 타투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리며, E(Express) 부스에서는 생명사랑 서약서 작성과 함께 삶의 위기에 놓인 사람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편 생명사랑밤길걷기 참가자는 최대 8시간의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PC 혹은 모바일을 통해 공식홈페이지(www.walkingovernight.com)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