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자 여성위원장 “정말 용기를 가지면 모든 것이 바꿔질 수 있을 것”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9일 사회복지법인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꿈나무’(원장 박지마 권사)를 방문, 미혼모자 자립지원금과 아기용품을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군포제일교회 여전도회가 모은 지원금 100만원, 여성위 지원금 100만원, 아기기저귀 및 물티슈 등 100만원 상당의 아기용품 등이 ‘꿈나무’에 전달됐다.

전달식에는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를 비롯해 상임회장 김효종 목사(예장호헌 총회장), 공동회장 홍정자 목사(예장진리 총회장) 등 임원들과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와 여성위 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린 예배는 여성위 서기 공선영 전도사의 사회로 홍정자 목사의 기도와 여성위 부회장 김은경 사모의 성경봉독,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의 ‘산소망을 가지라’(벧전1:3~4)란 제하의 설교,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의 격려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권태진 목사는 “자녀들을 양육하는데 두 사람이 함께 양육해도 힘든데, 혼자서 양육하는 미혼모들의 아픔을 생각하고 있다. 이들이 사회에서 따뜻한 사랑을 느끼고, 바르게 성장해야 대한민국에 미래가 있다”면서 “한때의 실수로 사회적으로 당당하지 못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도 실패한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주님을 바라보며 밝은 빛 가운데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옥자 여성위원장도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주위에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들을 돌아보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5년째 미혼모자 공동생활 시설을 방문하고 있다”면서, “이는 주님의 명령이기에 순종하는 것이며, 이곳에서 생활하는 미혼모자가 어려운 환경을 딛고 일어나 어엿한 사회의 일원으로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사명”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김 여성위원장은 “미혼모들이 소망을 갖고 살아가길 바란다”며 “기도하는 가운데에서 뷰성형외과 등 사업체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 그런 사업체가 더욱 활성화가 잘 되길 바란다. 지금 소외되어 있는 사람들이 정말 용기를 가지면 바꿔질 수 있다.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이어 ‘꿈나무’에 정착금과 아기 기저귀 및 용품과 전달하고, 박미자 원장의 인사, 김효종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박미자 원장은 미혼 엄마들이 제2의 삶이 시작되는 꿈나무에서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아기의 키가 자라듯 엄마들의 지혜가 자라기를 바라며 큰 꿈을 품고 희망을 찾아가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꿈나무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이들을 색안경을 끼고 보지 말고 이해하고 따뜻하게 안아주는 아름다운 사회가 오기를 기도한다”며 “5년째 찾아주신 한교연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는 “한교연 여성위원회는 미혼 엄마와 아기의 안정적인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꿈나무’에 5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아기용품과 자립정착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며, “이번 후원해 주신 뷰성형외과(원장 최순우)와 강명이 목사(법인이사),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 김옥자 목사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