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제독립교회연합회(설립자 박조준 목사, 총회장 정인찬 목사, 사무총장 임우성 목사) 제14회 목사고시 청원 접수가 시작됐다. 마감은 8월 20일까지다.

제14회 목사고시 과정은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응시자 필수교육을 시작으로, 9월 8일 목사고시 및 인성검사, 10월 5일 목사 안수식이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국내외 정규 신학대학원 M.Div.(목회학) 졸업자(2년 이상의 전임사역경력 필요)면 응시가 가능하며, 청원서는 http://waic.kr에서 다운로드해 우편이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설립자 박조준 목사는 “국제독립교회연합회는 교단정치에서 벗어나서 하나님께서 세우신 목회자와 교회가 건강한 교회로 자랄 수 있도록 토양을 다지는 교회들 모임”이라며, “국제독립교회연합회가 조금이라도 한국교회의 본이 되고 교회다운 모습을 세상에 보여 줄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웨이크 목사안수 인준신학교인 웨이크사이버신학원 목회학(M.Div)과정(2년 6학기)도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응시자격은 교육부 정규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면 되며, 전형방법은 서류전형(10%), 신앙소명서(30%), 학업계획서(20%), 인터뷰(40%) 등으로 이뤄진다.

특전으로는 목회학(M.Div) 과정 졸업 후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전도사 자격이 주어지며, 국제독립교회연합회 목사안수 청원 자격도 부여된다. 접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330, 2층 웨이크사이버신학원 교무처로 하면 되며, 문의는 전화(02-3443-4684)나 메일(w-apse@hanmail.net)로 하면 된다.

웨이크사이버신학원 이사장 임우성 목사는 “웨이크사이버신학원은 차세대 목회리더와 신학자 및 교계의 전문 리더들을 양성하고, 그들의 역량을 높이고자 통합교육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수진들을 구성했다”면서, “또한 국내외 신학교 및 단체들과 MOU를 통해 목회자들의 학업과 목회적 훈련을 지원하고, 평신도 지도자들과 전문인 지도자들을 위해 자격인증 기관의 절차를 밟아 자격증을 발급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