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가조찬기도회가 내년 2월 미국 워싱턴DC 힐튼호텔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개막식 주강사로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가 나서 주목된다.

앞서 이영훈 목사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워싱턴 주 시애틀 베인브리지 아일랜드에서 미국 국가조찬기도회(National Prayer Breakfast) 준비위원회 초청으로 미국을 방문했다. 그 자리에서 지난 40년간 미국 국가조찬기도회를 이끌어 온 돈 반커(Don Bonker) 전 연방하원의원 등 준비위원회들로부터 개막식 주강사로 참석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이영훈 목사는 “한국은 136년 전 2명의 미국 선교사가 와서 뿌린 복음의 씨앗을 통해 오늘날 선교 대국이 됐다. 미국은 6·25 전쟁 때 3만 8000명이나 되는 젊은이들이 피 흘려 공산주의로부터 한국을 지켜 준 피로 맺어진 동맹”이라면서, “한국은 여전히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이며 최근 북핵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바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기도를 부탁한다. 또한 원활한 백신 확보를 위해 미국 정부가 협력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에 돈 반커 전 의원은 “세계 최대의 교회로 한국교회와 사회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님은 그동안 미국 국가조찬기도회와도 긴밀한 관계를 맺어 왔다”면서, “백악관과 미국 의회에 민간외교의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목회자”라고 소개했다.

도 토드 깁슨 위원도 “한국과 미국은 오랜 우방으로 국가조찬기도회 준비모임에 이 목사가 참여해 한미동맹 강화에 좋은 영향력을 끼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국가조찬기도회는 2년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내년에는 미국 내 백신의 원활한 공급과 방역으로 대면과 비대면을 함께 할 예정이며, 미국 국가조찬기도회기간에 맞춰 한국과 미국의 정치인, 기독교 지도자들이 모여 한반도 평화를 위해 기도하는 ‘한미지도자기도회’도 내년 2월 초 워싱턴에서 갖는다.

한미지도자기도회는 이영훈 목사가 주축이 되어 2017년부터 워싱턴, 뉴욕, 애틀랜타, 하와이 등에서 ‘한반도 평화와 한미동맹 강화’ 및 ‘한미 우호 증진’을 위해 개최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