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은 제7회 총회를 지난 7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글로리아홀에서 갖고, 신임 대표회장에 장종현 목사(예장 백석 대표총회장)를 추대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대표회장에 장종현 목사를, 공동대표회장에 오정호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와 김의식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 이철 감독(기감 감독회장), 임석웅 목사(기성 총회장) 등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됐다.

장종현 목사는 영적 지도자들이 먼저 무릎 꿇고 기도하는 회개와 용서 운동으로 한국교회가 하나 되는 것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음세대들을 위한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저출생 극복과 아동 돌봄과 고령사회 대비를 위해도 회원 교단들과 힘을 모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주요 사업으로는 한국교회 회복과 부흥 운동을 전개하며 튀르키예 지진재난 복구 사업과 전문인초청 문화유산 탐방, 기후환경 보전 사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평화음악회, 코리아 퍼레이드 등을 계속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종교문화자원 보존법 제정,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건강가정기본법과 사립학교법 등의 개정을 통해 기독교적 가치를 세우는 데 노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한국교회 개혁과 부흥, 저출생으로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사회의 창조 생명 문화개선, 하나님의 창조 세계 회복과 세계 평화, 분단 조국의 평화통일 운동을 전개하고 한국교회의 연합을 통해 교회에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에 순종과 헌신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