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총연합은 7대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예장 백석 대표총회장)의 취임 감사예배 및 한국교회 봉사대상과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지난 2663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진행했다.

예배는 김진범 목사(예장백석 총회장환영사로 시작해 오정호 목사(예장합동 총회장)의 사회로 이종성 목사(기침 총회장)의 기도김홍석 목사(예장고신 총회장)의 성경봉독(예레미야 33 1~3), 직전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가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제목의 말씀 선포김삼환 목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이사장/예장통합 증경총회장)의 축도 등의 순서로 드렸다.

이 자리에서 이영훈 목사는 한국교회의 상황이 예레미야 시대와 같이 경제적정치적 불안의 시대다. 예레미야와 같이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한교총과 한국교회가 기도로 무장할 때 절망을 희망으로위기를 기회로 변혁시킬 수 있다면서, “7대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님을 통해 한국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위대한 역사가 이루어지길 믿는다고 밝혔다.

2축하와 인사’ 순서에서는 김의식 목사(공동대표회장예장통합 총회장)의 사회로 제7대 대표회장으로 취임한 장종현 목사가 인사말을 전했다.

장종현 목사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한국교회서로 짐을 나누어지는 한국교회나라와 민족을 가슴 깊이 사랑하는 한국교회가 되어야 한다면서, “하나님께서 한국교회의 눈물 흘린 기도를 통해 나라의 어려운 고비마다 선한 뜻을 이루셨듯이한국교회가 나라와 민족을 위한 눈물의 기도가 필요하며이를 위해 함께 기도의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이철 감독(공동대표회장기감 감독회장)과 오정현 목사(공동대표회장예장합동 총회장)가 축사를소강석 목사(한교총 명예회장/예장합동 증경총회장)가 축시를 각각 전한 뒤이영훈 목사가 신임대표회장 장종현 목사에게 취임축하패를 전달했다.

3감사와 시상에서는 임석웅 목사(공동대표회장/기성 총회장)의 사회로 제6대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공동대표회장 권순웅송홍도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NGO 굿피플(대표김천수 회장)에게는 한국교회 봉사상을사회복지법인 예닮 김종호 원장에게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상과 아동청소년그룹 홈 천사의 집 김혜원 시설장에게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을 각각 시상하였다

김종호 원장은 시상자 대표로 이 상이 사회적 약자를 섬기는 하나님의 격려로 믿는다, “착하고 충성된 종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랑을 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