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장로부총회장협의회(대표 김영구 장로)와 한국사회발전연구원(이사장 김요셉 목사, 원장 김춘규 장로)는 출산장려운동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2일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결혼장려기금 대출을 위한 100만명 서명운동에 나선다. ‘결혼장려기금 대출은 결혼적령기(20~35)의 남녀가 결혼 후 혼인신고 즉시 정부에서 2억 원을 대출해주고, 3년내 자녀 1명을 출산할 시 1억 원을, 6년 내 2명 출산 시 전액을 탕감해 주는 방안이다. 만일 의학적으로 불임임을 증명할 시 입양도 동일한 혜택을 주기로 했다.

또한 공동으로 결혼식 장소, 피로연, 예물, 식장장식, 예복(대여) 등을 무료로 마련해 주는 무료 결혼식 사업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자원하는 사명자들로 친정부모 결연, 신생아 보호 및 양육을 돕는 보호출산 사업도 실시한다. 양 기관은 무엇보다 성경적 가치인 조기결혼 및 출산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키로 했다.

이와 관련 대표 김영구 장로는 다음세대 사역 중 심각한 문제가 저출산이라며, “골든 타임은 5년이다. 이 문제(저출산 문제)를 해결을 위해 한국교회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춘규 장로도 아이를 낳으려면 일단 결혼부터 해야 한다. 출산장려운동의 핵심은 결혼이라며, “출생의 원인이 되는 결혼에 대한 지원 정책은 잘 없다. 그렇기에 결혼을 장려할 수 있도록 결혼장려기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피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