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한인여성목사회(대표회장 서사라 목사)와 남가주한인목사회(회장 이현욱 목사)105주년 3.1절 기념예배 및 기념식을 지난 25일 해돋는교회(담임 정갑식 목사)에서 진행했다.

1부 예배에서는 RPCA 총회장 진건호 목사의 사회로 대회장 박영준 목사(한영광교회)‘3.1절 운동과 영적 교훈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영준 목사는 “3.1 운동을 단순히 육적 전쟁만이 아닌 영적 전쟁으로 바라보고 승리했다. 그런 영적 준비가 있었기에 담대하게 죽음을 각오하고 싸웠다면서, “이 정신을 바탕으로 살아 있는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되자. 그리고 그리스도인 모두는 예수운동인 3,1정신을 이어 새로운 나라, 하나님나라, 미래로 나아가자고 요청했다.

2부 기념식은 한기총미주총회대표회장 이정현 목사의 사회로 기수단 입장과 국민의례, 남가주한인여성목사회 회장 서사라 목사와 남가주한인목사회 수석부회장 김보겸 목사의 독립선언문 낭독’, 남가주한인목사회 회장 이현욱 목사와 OC기독교교회협의회 전회장 이호우 목사, 남가주한인목사회 직전회장 김정한 목사 등의 축사로 가졌다.

이후 기독연맹 회장 류당열 목사의 인도로 만세삼창과 에버그린여성합창단의 선창으로 ‘3.1절 노래를 합창한 후 친교를 나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