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설립한 국제구호사역 NGO 굿피플 인터내셔널(이사장 이영훈 목사)이 지난 27일 베트남 북부 소재 푸토성 두안홍현 헙낫면 지역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했다.

꾸에람 초등학교다이응이아-씨젠 보건소를 완공·준공식을 가진 것. 푸토성은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120떨어져 있는 면적의 42%가 산림으로 이루어져 있는 농촌지역으로, 주민 82%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곳으로 도시에 비해 학교와 보건소가 부족해 주민들이 기초적인 교육과 의료의 혜택을 제대로 받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 소식을 접한 굿피플은 이곳에 꾸에람 초등학교 2개 건물을 신축하고, 1개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더 많은 학생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더해 지역 정부와 협력해 폐허가 된 보건소를 재건축했다.

이와 관련해 준공식에서 이영훈 목사는 굿피플은 2011년 하노이에 지부를 설립한 이후 교육, 자립, 보건, 식수 위생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며 베트남의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 꾸에람 초등학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주민들에게는 다이응이아-씨젠 보건소를 통해 기본적인 진료와 처방뿐만 아니라 질병 예방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