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도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에 한국교회 부활절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이 주최하고, CTS기독교TVCTS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한국교회 부활절 퍼레이드가 부활절 전날인 오는 30일 오후 3시에 ‘Go Together!- 부활을 기다리는 사람들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이를 위해 대회장은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 조직위원회 대표회장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추대되었으며, 공동대회장으로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김의식 총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오정호 총회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임석웅 총회장, CTS기독교TV 감경철 회장, 조직위 상임회장으로는 일산광림교회 박동찬 목사가 각각 맡아 이번 대회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믿음의 여정 소망의 길 부활로 이룬 사랑 내일의 희망 등 4가지 주제로 펼쳐지는 이날 대회는 1부 퍼레이드(오후 3~530), 2부 기념음악회(오후 630~830),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 등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형성할 상설부스 운영(오전 10~오후 9)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퍼레이드는 광화문-광화문광장-시청역-서울광장-광화문광장을 걷는 코스로 지난해 보다 2배 규모인 총 길이 3.4km(도보 40) 구간으로 부활의 진정한 의미를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 기쁨을 나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기념음악회로 콜링콰이어를 비롯 장민호, 인순이 등 한국에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는 이벤트 부스에서는 스탬프투어와 캘리그라피, 대형예삐 포토존, 응답하라! 추억의 골목놀이(투호던지기, 딱지치기, 사방치기, 전통팽이치기), MZ세대 놀이터(예삐인형뽑기, 페이스페인팅, 인생네컷) 등이 설치되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